모라전통시장 캐릭터
텍스트형
브랜드 매뉴얼북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 컬러
캐릭터 뷰
캐릭터 표정
캐릭터 표현
캐릭터 응용 스타일, 시장 맞춤형
캐릭터 응용 동작, 텍스트형
캐릭터 활용 홍보물
캐릭터 활용 굿즈
브랜드 매뉴얼 소개
본 매뉴얼은 ‘모라전통시장’의 로고 사용을 규정한 매뉴얼입니다.
본 매뉴얼에 수록된 요소들의 사용 규정을 세심하게 관리하여 통일된 로고 이미지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매뉴얼 관리
본 매뉴얼은 ‘모라전통시장’의 구체적인 사용 방향을 제시한 지침서이므로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 및 홍보를 위해 명시된 세부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본 매뉴얼의 변경, 수정 적용시 반드시 ‘모라전통시장’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모라전통시장 캐릭터 개발
모라전통시장 브랜딩 작업 과정에서 로고와 함께 캐릭터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옛 낙동강 하굿둑에서 발견되던 상괭이와, 과거 모라동에 많던 당근도 활용하였습니다.
상괭이는 현재 멸종위기종으로 친환경 모라로 나아가기 위해
상괭이를 주요 캐릭터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캐릭터를 활용한 친환경 비닐봉투도 굿즈로 제작하였습니다.
상괭이는 미소천사라고도 불리며
앞으로 시장에서 상인분들과 고객, 주민분들이 나눌 웃음을 캐릭터로 표현하였습니다.
캐릭터의 컬러는 모라전통시장 로고에 사용된 색들을 주요하게 사용하여
일관성을 부여하였습니다.
Design. 캐릭터
Concept. 상괭이, 당근
Client. 사상구청, 모라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Local Creative Design Studio